히스기야의 기도와 하나님의 응답

이사야 38:1-8 

 크리스천 심장학자 랜돌프 버드는 기도가 병의 치료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과학적으로 증명하고 싶었다그는 오랜 시간 동안 기도한 후에야 연구를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깨닫게 되었다그는 컴퓨터를 통해 393명의 심장질환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었다그리고 기도하는 사람들을 모아 첫 번째 그룹의 환자들을 위해 기도해 줄 것을 부탁했다그러나 두 번째 그룹을 위해서는 그 누구도 기도하지 않도록 했다첫 번째 그룹을 위해 집에서 기도하는 사람들은 다양한 교파에서 모인 사람들이었다랜돌프 버드 박사는 그들에게 환자들의 이름과 간단한 병 증세현재의 상태에 대해 말해 주고는 매일 환자들을 위해 기도하게 했다.

  10개월이 지난 후 두 그룹은 큰 차이를 보였다중보 기도를 받은 첫 번째 그룹은 두 번째 그룹에 비해 5분의 1 정도 수준에 불과한 적은 항생제 치료를 받았다폐에 물이 고인 경우도 두 번째 그룹에 비해 3분의 1 가량에 불과했으며인공 호흡기를 달아야 하는 경우도 없었다.

물론 두 번째 그룹에 비해 사망자의 수도 적었다믿음과 기도로 병을 치료받는 것에 대해 매우 부정적인 윌리엄 놀란 박사는 그 결과를 보고 이렇게 말했다. “이 연구는 충분히 검증받을 것 같군그렇다면 우리 의사들은 처방 지시서에 ‘하루에 세 번 기도하시오’ 라고 적어야 되겠군” (기도 / W. B. 프리맨)

이 예화와 관련하여 오늘 본문을 묵상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살아계십니다. 그분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계십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하고 할 수 없는 것은 주님께 부르짖어야만 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