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도의 가르침과 그리스도

성경구절 : 누가복음 14:25-35

오늘 본문에서 예수님은 인간적인 생각과 욕심을 가지고 자신을 따르고 있는 많은 군중들을 향하여 진정으로 당신을 따르기 위해서는 희생도 각오한 신앙적인 결단과 십자가를 지는 것 까지 감안하여야 한다는 경고를 보내셨습니다. 이 말씀은 그 당시 기독교가 태동하는 상황에서 많은 핍박과 희생이 요구되었기에 참으로 적절한 말씀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진정으로 제자가 되기를 원하는 마음이 없으면 절대로 그리스도인이 될 수 없습니다. 진정한 제자도의 핵심은 우리를 위해 죽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모셔들이고 그분을 기쁘시게 하기 위한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 밖의 모든 것, 즉 사람들과의 관계, 재물, 명예, 성공, 건강 등은 주님 다음으로 우선순위가 매겨질 수 밖에 없습니다. 주님을 존중한다는 것은 주님의 가르침을 실천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믿음을 실천하는 것이 바로 제자도이며 이 제자도를 가지고 있는 사람만이 제자의 짠맛을 세상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중생한 사람은 이런 제자의 짠맛을 가진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세상에서 소금과 빛이 되어 하나님의 영광을 만인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1. 그리스도의 제자들은 삶의 모든 영역에서 “예수는 주님이시다”는 우선순위를 확립하여야 합니다.

2. 그리스도의 제자들은 주님을 따르는 과정에서 십자가를 져야 하는 때가 있음을 반드시 감안하고 주님을 따라야만 합니다.

3. 그리스도의 제자들은 제자도의 짠 맛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어야만 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