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구절 : 누가복음 11장 23-28절
오늘 본문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당신과 함께 하지 아니하는 자는 자신을 반대하는 자며, 당신과 함께 모으지 아니하는 자는 헤치는 사람이라고 하심으로 사람들로 하여금 주님 편에 서도록 선택을 강요하셨습니다. 이를 위하여 성령님을 통하여 귀신을 내쫓는 표적으로 당신이 이미 하나님의 나라를 도래시키고 있음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 위에서 우리의 모든 죄를 다 청산하시고 죽으셨다가 부활승천하셨습니다. 이제 누구든지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는 자들은 사탄의 나라에서 하나님의 나라로 이전됨으로 참된 자유를 얻게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함으로 사탄의 나라에서 구원받았다고 하여도 그의 삶을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충만하지 않으면 세상의 생각들이 파고들어 세상의 기준에 맞추어 살아가게 되는 것은 필연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말씀이 우리 안에 풍성히 거하도록 노력하여야만 하는 한편, 우리 안에 내주하시는 성령님을 통해 그리스도의 말씀이 우리 삶에 실천되도록 하나님께 늘상 기도하면서 애를 써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성령님의 도우심이 없이는 의의 열매가 맺어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1. 그리스도 안에서만 참된 자유가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2.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충만하여야만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갈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3.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사람임을 알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