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자

모든 사람은 유한하기 때문에 부족이라는 말은 우리의 존재와 결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이 부족함을 채우려고 애를 쓰는 것입니다. 인기 가수는 항상 인기에 굶주려 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인기를 찾아 나설 수 밖에 없습니다. 부자는 부에 목말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재물을 쫒게 되는 것입니다. 유명 정치인은 날마다 정치 권력에 주려 있어 권력을 찾아 나서는 것입니다. 그것이 그들에게 인생의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결코 채워질 수는 없습니다. 오늘 본문에 주린 자란 부족함을 알고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이런 사람을 하나님은 배부르게 채워주시되 그 완전한 것은 마지막 때에 있을 것입니다. 그 때에 다시는 죽거나, 고통하거나, 병들거나, 애통하는 것이 없을 것입니다. 죄도 없을 것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러나 그 때가 오기 전에는 이 세상의 모든 것은 부족함이 있을 수 밖에 없고 채워도 채워도 목이 마르고 주리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런 사실을 먼저 깨닫고 “그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데 온갖 힘을 쏟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겸손히 성령님과 동행하여야 합니다.

 

1.    신자들은 모든 인간은 유한자라 부족함을 느낄  밖에 없음을 알아야 합니다.

2.    신자들은 마지막날에는 완전한 것으로 채워주시는 하나님을 믿어야 합니다

3.    신자들은 예수님이  함께 하심을 믿고 하나님 아버지의의 뜻을 행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