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과 그리스도

에베소서 5장 33절 – 6장 4절           

모든 사람에게서 가정은 “출생, 교육, 결혼, 죽음, 성공, 실패”등이 일어나는 장소로서 인생의 행복을 좌우하며 영원의 삶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아무리 사회에서 성공하여도 가정이 행복하지 않으면 그 사람은 불행하게 됩니다. 이렇게 중요한 가정은 예수 그리스도를 주인으로 모셔들여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피차 복종할 때 비로서 질서가 잡히고 평화가 오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해 죽고 부활 승천하사 모든 능력을 가지신 성령님을 보내주셨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먼저 우리 가정에 그리스도 안에서 부부가 서로 사랑과 존경하고 부모님을 공경하며 자녀를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는 등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이루고자 하는 사명을 가져야만 합니다. 그러나 이 사명의 실현을 위해서는 오직 성령님의 도우심을 받아야만 합니다. 성령님의 도우심은 주님의 명령을 실천하면서 기도할 때 비로서 우리에게 주어지며 이때 우리 가정에 사랑,희락, 화평, 오래참음과 같은 성령님의 열매가 맺혀지고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며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될 것입니다.

 

1.    예수 그리스도만이 가정의 리더가 되시기에 적합하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2.    예수 그리스도의 사람은 가정이 주님의 뜻이 실천되는 사명의 대상임을 인식하여야 합니다.

3.    예수 그리스도의 영께서 우리를 도우러 오셨다는 사실을 깨달아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