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과 생명의 그리스도

성경봉독: 요한복음 11:25-26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본래 하나님의 본체이셨지만 인간을 죄와 사망에서 건지시기 위하여 인간이 되셨습니다.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태어나사 약 30세쯤 되셨을 때 비로서 당신을 통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도래되심을 전파를 하셨고, 우리 죄의 형벌을 담당하시고자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셨습니다. 그러나 죽은지 사흘만에 무덤에서 부활하사 다시는 썩지 않을 몸을 가지시고 사도들이 보는데서 대낮에 하늘로 승천하셨습니다. 부활의 증인으로서 베드로, 요한, 야고보의 11사도이외에 오백여형제등 많은 사람들이 있었으며 맨 나중에 사도 바울에게까지 나타나셨습니다. 그러나 가장 강력한 부활의 증인은 성령 하나님이십니다. 성령님은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관하여 확고한 증언을 하고 계십니다. 한편, 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우리의 죄의 삯을 모두 청산하셨다는 사실, 사망을 이기셨다는 사실, 새로운 세계를 시작하셨다는 사실, 주님께서 산 자와 죽은 자의 재판장이 되셨다는 사실을 만천하에 보여주시는 사건이었습니다. 이제 부활하신 주님께서 죄와 상관없이 다시 오사 하나님의 나라를 완성하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런 소망을 가지고 오늘 하루도 하나님 아버지의 뜻대로 살아가야만 하겠습니다.

 

1.     부활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의 삯을 모두 청산하셨다는 증거입니다 .

2.     부활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망을 이겼다는 인류 최초의 기쁜 소식입니다.

3.     부활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새로운 세계가 시작되었다는 기쁜 소식입니다.

4.     부활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재판장이라는 사실을 증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