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복음 4장 38 – 44절
오늘 본문에서 주님은 가버나움 회당을 떠나 바로 시몬의 집으로 들어가 중한 열병으로 누워있는 시몬의 장모를 일으키셨습니다. 구약 어디를 보아도 중한 열병으로 누워 있던 사람을 모세율법을 통하여 고쳤다는 말을 들은 적이 없습니다. 이것이 복음과 모세율법의 차이입니다. 복음이 선포될 때는 하나님의 나라도 함께 도래하는 것으로 하나님의 나라는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선포되며 능력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진리는 복음을 받아들이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죄사함받고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한다는 약속입니다. 이런 복음을 통하여 선포되는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않고 능력에 있으며 우리의 필요 또한 채워 주신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복음의 전파는 단순한 말의 선포나 전도지의 배부가 아니라 삶에 영향력을 미치며 모든 사람으로 하여금 예수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인정하게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의 뜻대로 남은 삶을 살아가야만할 것입니다.
1. 하나님의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선포되는 것이므로 모세 율법과는 다름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2. 하나님 나라는 말에 있지 않고 능력에 있으며 우리의 필요를 채워 준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3. 하나님의 나라의 복음은 단순한 말의 전파가 아니라 삶에 영향을 미치며 그리스도의 이름이 전파되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