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 회당과 그리스도

성경봉독: 누가복음 4장 16-22절

예수께서 나사렛 회당에 들어가사 이사야 61장 1-2절을 읽으시고 설교하셨습니다. 이사야의 이 구절은 예수님의 사명을 가장 잘 요약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지상에 천국을 세우려고 오신 것이 아니라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시고, 죄와 사망과 마귀에게 포로 잡힌 자들을 자유롭게 놓아주시기 위해, 영적으로 보지 못하는 맹인들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기 위해 오신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율법의 저주 아래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율법의 저주로부터 인간을 구원하시는 것이 참된 구원입니다. 이를 위해 예수님은 죽으실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제 누구든지 죄를 회개하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영접하면 하나님의 심판으로부터 구원을 받습니다. 한편 나사렛 회당의 사람들은 목수 요셉의 아들 예수만 알았기에 배척하였습니다. 구원받은 우리에게 이런 잘못된 인식은 없지만 입술의 고백만 있고 순종이 없는 신앙생활을 할 염려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구원받은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의 뜻대로 살아가야만 합니다.

1. 예수 그리스도는 이사야에서 예언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알아야 합니다.

2.     예수 그리스도는 심판이 아니라 구원을 위해 세상에 보내심을 받은 분임을 알아야 합니다.

 3.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말씀에 걸려 넘어지지 말아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