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신의 혈통과 그리스도

말씀봉독: 누가복음 3:23-38절

오늘 본문은 예수님이 나시기까지 77명의 족보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아담 이래로 죄와 사망과 마귀의 손에 붙잡혀 하나님을 멀리 떠난 모든 인류의 구원자로서 세상에 오셨습니다. 강한 자가 집을 지키고 있을 때에는 아무도 세간살이를 빼앗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더 강한 자가 오면 빼앗길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더 강한 자이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여인의 후손으로 나셔서 강한 자인 마귀를 결박하고 죄와 사망으로부터 믿는 모든 자를 구원하시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족보에 열거된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믿음의 사람들이었습니다. 이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을 바라보면서 살아갔는데 왜냐하면 이 세상은 하나님을 반역하는 세상이고 덧 없이 지나간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오직 하나님이 보내실 그리스도를 통해 이루실 하나님의 나라만이 이들의 소망이었습니다. 우리 역시 십자가 위에서 죽으시고 사흘만에 부활하여 하늘로 승천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까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믿음의 삶을 살아가야만 할 것입니다.

1.예수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심판에서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 보내심을 받은 분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2.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실 것을 바라보고 산 믿음의 조상들을 생각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고대하면서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