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복과 그리스도

성경봉독: 누가복음 6장 20절           

열 두 제자와 함께 평지에 내려오신 주님은 당신의 제자들이 살아가야 할 길을 가르치셨습니다. 그 첫 번째 길이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못난 모습, 죄된 형상을 보고 가난한 심령을 가지는 길입니다. 아무래도 경제적으로 가난한 이들이 더욱 마음이 낮아지는 것이 통례이지만 이것은 경제적으로 가난하고 부자이건 관계없는 것입니다. 오직 하나님 앞에서 자신이 떳떳하게 설 수 없는 자임을 인식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입니다. 그런 자들은 복이 있는데 왜냐하면 하나님의 나라가 그들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실로 이들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가진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이렇게 죄가 있지만 그리스도를 믿어 용서받은 죄인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이런 용서받은 죄인들은 마지막 심판을 면하고 영원한 나라를 그리스도와 함께 유업으로 받을 것입니다. 이것이 영생입니다. 영생의 축복을 받은 우리는 그리스도를 본받아 남은 생애를 하나님 아버지의 뜻대로 살아가야만 합니다.   

 

1.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죄된 모습을 깨달은 사람이 가난한 자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2.    하나님은 그리스도를 통해 죄인을 용서하시고 천국을 주셨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3.    하나님의 아들에 의해 죄사함 받은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의 뜻대로 살아가야 합니다.